[필독] 드리는 말씀

 

 

### 방덕 김주현

안녕하세요.
스스로가 꾸준히 방망이를 휘두르며 ‘바른 마음’에 도달하고자하는 방망이 덕후 ‘방덕’ 김주현입니다. 소매틱 관점을 가지고 2015년 처음 인도/이란 여행 중 마주한 고대진자운동은 제 인생을 방망이 외길로 바꾸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뒤로는 꾸준히 인도/이란을 답하사고 또한 매년 IZSF 주관 고대운동 주르카네스포츠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동시에 한국에서는 소마앤바디 운동법 워크샵 및 세미나, 강연 등을 통해 고대진자운동을 교육해오면서 유일무이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지혜로 꾸민 영혼 위에 자신감과 신뢰로 옷을 입고 한 손에는 정직과 신뢰의 방패를 붙들고 다른 한손에는 감사의 메이스를 들고 악과 싸울 준비를 하라” – 고대 조로아스트리안 경전 “Mino-e- Kherad” 중 -*

### 고대진자운동이란?

현재 바마움 움직임 명상 프로그램에서 고대진자운동은 움직임을 통한 명상적 접근의 핵심 축이라 할 수있습니다.

고대진자운동은 말 그대로 그 역사가 기원 전 고대적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운동들을 중 진자운동을 기반으로 운동하는 전반을 일컫습니다. 대표적인 운동기구로는 페르시안밀, 메이스벨, 인디언클럽, 케틀벨이 있습니다. 이러한 고대진자운동은 고유수용감각 활성화를 통한 무게 피드백이 확실하고 리듬에 맞춰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이제 갓 명상에 입문하는 초심자라도 쉽게 몰입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앞으로 명상에서 주요한 분야로 인식될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으며,  특히 진자 운동을 통해 얻어지는 리듬감과 일정한 템포로 좌우 동작을 반복한다는 점은 명상적으로 충분히 연구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레슨에서 배우는 것

페르시아 주르카네 체육관과 인도 아카라 사원에서 행해지는 정통방식의 고대진자운동법을 소매틱 방법론을 접목시켜 재해석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망이는 수단입니다. 레슨에서는 방망이라는 도구를 다루고 있는 ‘몸’ 을 다루는 방법을 교육합니다. 고대 페르시아 전사들은 몸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이 곧 마음을 다루는 것이라 믿었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측면과 함께, 역사적인 배경과 문화적인 의미를 풀이해줍니다. 이러한 지식을 기반으로 보다 재미있게 고대진자운동을 활용한 움직임 명상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