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제1회 김주환 교수의 내면소통 워크샵

등록 상태
미등록
가격
5만원→25,000₩
강의 신청

안내문

출간 즉시 베스트 셀러가 된 “내면소통”의 저자 김주환 교수님을 모시고 “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근력 훈련”의 모든 것을 하루에 파헤쳐 보는 워크샵입니다.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뇌과학 기반 내면소통 명상의 이론적 배경과 구체적인 수행 방법에 대해서 김주환 교수님의 설명을 직접 들어보고 질의 응답도 할 수 있는 귀한 기회입니다.

강사 소개

현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언론홍보대학원장을 역임하였다. 주된 연구 및 강의분야는 내면소통, 명상, 마음근력 향상 훈련, 소통 능력, 회복탄력성,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스피치와 토론, 설득과 리더십 등이다. 신경과학과 뇌영상기법(fMRI, EEG)을 이용한 소통능력과 내면소통 명상의 효과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정치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UPenn)에서 커뮤니케이션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탈리아 정부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볼로냐 대학에서 움베르토 에코 교수에게 기호학을 사사하였다. 연세대에 오기 전까지 미국 보스턴 대학교에서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2001년 한국 언론학회 신진교수 우수논문상과 2012년 한국HCI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 2011년 연속으로 연세대 우수강의교수로 선정되었다.

현재 정신의학과 교수들 중심의 명상연구모임인 대한명상의학회에서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내면소통, 인플루엔셜, 2023≫, ≪회복탄력성, 위즈덤하우스, 2011≫, ≪그릿, 쌤앤파커스, 2013≫,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논문 쓰기,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디지털 미디어의 이해, 생각의나무, 2008≫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스피치의 정석, 교보문고, 2012> <드라이브, 청림출판사,2011> 등이 있다.

김 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