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바마움 SIMM 프랙티셔너 자격코스

등록 상태
미등록
가격
1,500,000~1,700,000
강의 신청

소매틱 통합 움직임 명상

소매틱 통합 움직임 명상(Somatic Integrated Movement Meditation) 프랙티셔너 자격코스는 의료 및 일반 기관에서 환자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입니다. 소마틱 요법 전문가들과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들이 함께 교육합니다. 정신의학, 뇌과학, 소마틱스 이론을 바탕으로 명상 이론 교육 30%, SIMM 요법의 근간을 이루는 개념에 대한 교육 30%, SIMM 실기 교육 50%로 이루어집니다. 교육 수료 후, 신청자에 한해 실제 환자 및 일반인 대상으로 현장 실습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드리고, 추가 아카데미 교육을 제공합니다.

바마움 아카데미 정회원

이틀 교육 과정으로 소매틱, 움직임, 명상 각 분야에 대한 모든 이론과 기술을 익힐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소매틱 움직임 명상’이란 통합적 개념 및 기술적 맥락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형성된 전문가 커뮤니티에 속하는 일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확신합니다.

바마움 마스터 강사 소개

채정호
가톨릭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창립회장, 대한명상의학회의 창립회장. 인지행동치료 전문가로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장 및 대한정서인지행동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고, 트라우마 및 정서 장애 치료법으로 명상과 소마틱스를 접목 중이다.

김주환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내면소통 명상 전문가, 베스트셀러 ‘내면소통’ ‘회복탄력성’ 저자. 내면소통 명상 연구와 교육을 통해 몸을 통한 마음의 건강과 마음을 통한 몸의 건강을 추구하고 있다

김경희
스쿨 오브 알렉산더테크닉 대표, 알렉산더테크닉 국제교사과정 디렉터, 알렉산더테크닉 교사. 2005년부터 알렉산더테크닉 공부를 시작해 지금은 알렉산더테크닉 교사이자 ATI 공인 티칭멤버로 알렉산더테크닉을 국내에 알리고 훌륭한 교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강수원
밝은빛 태극권 부원장, 타오라이프 원장,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태극권과 도인법의 전통을 계승하였다. 몸과 마음을 이롭게 하는 동북아시아 수련 문화의 현대적 효용과 활용의 가치 확립에 힘쓰고 있다.

한얼
소마앤바디 대표, 국제공인 펠든크라이스 프랙티셔너, 한국 최초의 케틀벨 리프팅 스포츠 MS 랭크 프로 레벨 선수이다. 펠든크라이스 메소드를 바탕으로 소매틱 요법의 다양한 가능성을 연구한다. 몸과 마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갖가지 운동법을 재해석하고, 교육하는 일을 하고 있다.

김주현
소마앤바디 부대표, 주르카네스포츠 국가대표 감독, 한국 최초의 고대운동 전문가로서 인도 페르시아 고대 운동 문화를 현지 답사하고 고대 진자 운동법을 익혀, 세상에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바마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