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오스테오파시 의학, 소매틱 구조와 내장기 기능

등록 상태
미등록
가격
100000
강의 신청

강의 주제

오스테오파시의학, 소매틱 구조와 내장기 기능

교육시간 90분
부제장건강은 몸과 마음의 바른에서 시작된다.

발생학적으로 소마틱의 구조 (Somatic Structure)는 내장기 구조 (Visceral Structure)를 감싸 안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몸의 위치와 움직임은 내장기들의 위치를 잡아주기도 하고 그 기능이 발휘되도록 해줍니다. 몸의 정렬이 흐트러질 때 내부 장기가 어떻게 변화되는지 해부학적으로 살펴보고 또한 어떻게 생리적 기능을 제한시키는지도 알아볼 것입니다.

소마틱을 다루는 전문가들은 자세와 호흡 그리고 움직임에 대한 전문가로만 머물러서는 안됩니다. 진보된 의료환경에서도 여전히 진단망에 걸러지지 못하는 소화기를 비롯한 내장기 장애가 적지 않습니다. 왜 우리의 긴 식도가 의존하는 경추와 위와 간을 품어주는 횡격막, 그리고 소장을 움직여주는 요추를 모른척 할까요? 소마틱 분야와 의료 분야 모두 서로의 영역에서 구분짓다보니 생명을 위한 중요한 연결고리들이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다시 본질로 돌아가는 시대입니다. 몸의 본질로 돌아갈 때 우리 몸의 만성적 증상들은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 소매틱 전문가들을 비롯해 소매틱 구조와 내장기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사 소개

조셉킴

DO(UK), ND(UK), PhD

강의 콘텐츠 보여주기

조셉 킴